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 수소탄실험]與 지도부 "우리도 핵개발해야"…강경론 확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오른쪽 두번째)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오른쪽 두번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새누리당 지도부 일각에서 7일 북한의 핵 위협에 대응할 '자체 핵무장론'을 공식 제기하는 등 북핵 대응책에 대한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이 4차 핵실험까지 마친 마당에 북핵 해법을 지금처럼 이어갈 것인지 전면 재검토를 해야 할 시점"이라며 "북한의 공포와 파멸의 핵에 맞서 우리도 자위권 차원에서 평화의 핵을 가질 때가 됐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우리의 안보는 그 누구도 지켜줄 수 없다"며 "북한이 계속 우리 머리에 핵무기라는 권총을 겨누고 있는데 우리가 언제까지 제재라는 칼만 갈고 있을 것인지 답답한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김을동 새누리당 최고위원도 "당은 북한의 용납될 수 없는 행위에 대해 대북정책을 전면 재검토해 핵 전략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자주 국방의 실현보다는 동맹국의 군사력에 매달리는 현실에서 대한민국의 미래가 온전히 보장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대한민국의 부국강병을 위해 필사적인 노력을 하고 우리 스스로 힘을 길러야 할 때"라며 "우리를 지키기 위한, 국가 생존차원의 핵 개발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도 "차제에 동북아시아에서 한국만 핵고립국화 되어있는 문제를 심각하게 검토해야 한다"며 "중국 러시아 북한은 사실상 핵 무장국이고, 일본은 핵재처리 우라늄 농축을 하고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핵무장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평화는 대등한 힘을 보유하고 있을 때 오는 것이지, 한 쪽이 힘에서 기울면 평화를 유지하기 어렵다. 이제 우리도 우리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을 절실히 찾아야 한다"며 핵보유의 필요성을 시사했다. 북한이 또다시 핵실험을 감행해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는 등 국제사회의 규범을 '휴지조각'으로 만들고 있는 만큼 안보 정책의 근본적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여권에선 지난해 8·25 합의에 따라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당시 남북은 합의에서 '비정상적인 사태'가 벌어지지 않는 한 대북 확성기 방송을 중단한다고 약속한 바 있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비정상적인 사태가 발생했기 때문에 최소한의 조치로서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8일 열리는 본회의에서는 여야가 합동으로 북한 4차 핵실험 규탄 결의안을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