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탄소중립기업 1호" 소니코리아,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탄소중립 프로그램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수상
2008년부터 국내 민간기업 최초 탄소중립 참여…'탄소중립기업 1호' 인증 받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소니코리아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하는 탄소중립 프로그램 성과보고대회에서 '탄소중립 프로그램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탄소중립 프로그램은 개인, 기업, 지자체 등 전국민이 일상에서 탄소배출량에 대해 스스로 감축 목표를 정한 후 ▲직접감축 ▲기부감축 ▲구매감축 3가지 방식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범국민 자발적 실천 운동이다.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국에너지공단 한영로 이사, 소니코리아 모리모토 오사무 대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했다.

소니코리아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탄소중립 프로그램에 참여해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환경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탄소중립기업 1호' 인증을 받고,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소니코리아는 2000년부터 에너지 사용량 자체측정설비를 구축하고 2003년에는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에너지 사용량을 탄소배출량으로 환산하는 등 탄소배출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선진적으로 마련했다. 2008년부터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한국에너지공단의 탄소중립 프로그램에 참여해 탄소 배출량의 30%를 상쇄한 것을 시작으로 2012년부터는 50%까지 그 참여율을 높이고 있다.
소니코리아는 2011년 사단법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산하 청소년 환경봉사단체 '초록천사'와 함께하는 '전자쓰레기 제로 캠페인' 협약식을 체결하고 환경부, 기업, NGO가 함께하는 협력 네트워크를 만드는 등 여러 분야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모리모토 오사무 소니코리아 대표는 "소니코리아는 2050년까지 환경에 대한 영향을 '0'으로 만들기 위한 소니 본사의 글로벌 환경 프로젝트인 '로드 투 제로(Road to Zero)' 계획에 적극 동참해 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환경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하게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