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좋은 이웃이 최고의 복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원엔지니어링 임효정 대표와 임직원들이 광산구청장실에서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다원엔지니어링 임효정 대표와 임직원들이 광산구청장실에서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시 광산구에 어려운 이웃 위한 따뜻한 나눔 물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에 이웃을 사랑하는 따뜻한 손길이 물결처럼 밀려들고 있다.
16일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이웃돕기에 나선 고마운 분들을 맞느라 오전부터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구청을 찾은 첫 손님은 ㈜다원엔지니어링 임효정 대표와 임직원. 임 대표는 오전 10시 구청장실에서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올해 광주광역시로부터 ‘명품 강소기업’으로 지정받은 ㈜다원엔지니어링은 장학금 기탁, 다문화가정 아동 수술비 지원 등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약 30분 뒤에는 NH광주축산농협(대표 안명수)가 농촌사랑기금 300만원을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기탁했다. NH광주축산농협은 “농촌지역 복지 향상에 조그마한 보탬이라도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피력했다.

대한건설협회 광주시회(회장 이권수)도 이날 오전 11시 광산구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대한건설협회 광주시회는 광주 5개 구에 200만원씩 모두 1000만원 성금을 마련해 전달했다.
이마트 광산점(점장 서병진)이 3500만원에 달하는 비타민 영양제 1500박스를 광산자원봉사센터에 전했다.

이마트 광산점(점장 서병진)이 3500만원에 달하는 비타민 영양제 1500박스를 광산자원봉사센터에 전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오후에는 이마트 광산점(점장 서병진)이 3500만원에 달하는 비타민 영양제 1500박스를 광산자원봉사센터에 전했다. 광산자원봉사센터는 이마트 광산점의 뜻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고려인마을 종합지원센터, 동 자원봉사 캠프에 비타민을 고루 나눠줄 계획이다.

이에 앞서 해양도시가스(대표 김명환)는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를 위한 성금 700만원을 지난 15일 전달했다. 이 성금은 해양도시가스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1만원 미만의 자투리 금액을 모아 조성한 ‘만미운동기금’의 일부다.

해양도시가스는 ‘만미운동기금’으로 지난 2012년부터 광산구와 광산구자원봉사센터가 마련하는 어린이 송년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광산구 공직자들도 나눔에 동참한다. 구에 따르면 ‘아름다운 하루’행사를 17일 아름다운 가게 첨단점과 함께 연다는 것. 아름다운 가게 첨단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하는 이 행사는 구 공직자들이 내놓은 좋은 상태의 옷, 아동용품, 그림 등 중고 생활용품을 싸게 판매한다. 이날 얻은 수익금 전액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좋은 이웃이 최고의 복지다”며 “나누니 행복하고 힘을 얻어 기쁜 복지 공동체를 꾸려가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