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출시된 '링고'는 지난 3월 CJ오쇼핑에서 초도 물량 3,500대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시디즈의 대표적인 히트 상품이다. 시디즈 '링고'는 시디즈 자체 연구개발센터에서 디자인한 학생용 의자로, 등판의 높이와 좌판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그로잉(Growing)'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에 신장 100~160cm 아이들이 폭 넓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등판 조정을 통해 체형의 변화에 상관없이 언제나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출시 이후부터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받아왔다.
시디즈 마케팅 관계자는 "첫 홈쇼핑 방송에서 초도 물량 3,500 개 매진사례를 기록한 후 추가 방송을 요청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이번 앵콜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연말과 크리스마스 선물 시즌을 앞두고 초등학생 자녀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디즈는 다양한 기능과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바른 자세 유지를 돕는 의자를 만들고 있는 의자 전문 브랜드로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85명의 연구 인력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의자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국내 가구 기업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어워즈, IDEA, IF를 모두 수상한 바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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