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주민결정 행정시스템 ‘정책포럼&원탁토론’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가 14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주민결정 행정시스템 구축 방향 논의를 위한 ‘주민자치 정책포럼 및 원탁 토론’을 개최했다.
남구가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한 ‘주민자치 정책포럼 및 원탁 토론’에는 학계와 전문가, 주민 등 150여명 가량이 참석, 주민결정 행정시스템 구축 방향을 주제로 토론 및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정책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유동상 건국대학교 행정문제연구소 책임연구원과 대구 가톨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장우영 교수가 각각 ‘주민결정 행정제도 구축과 주민역량 강화’와 ‘모바일 기반 주민 결정제도 실질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의 쟁점’이라는 주제로 기조 발제를 했다.

기조 발제 뒤에는 각 주제에 맞는 토론이 펼쳐졌다.
토론회는 이계만 조선대학교 행정복지학부 교수의 진행 하에 김병국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전 부원장과 임동진 순천향대 행정학과 교수, 김경아 호남대 행정학과 교수, 임정빈 성결대 행정학부 교수가 패널로 참석해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다.

또 정책포럼에 이어 이종화 소셜에듀테인먼트 흥쇼 이사의 진행으로 주민결정 행정시스템 구축을 위한 주민 원탁 토론회가 펼쳐졌다.

주민들은 원탁 토론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남구는 이날 원탁토론에서 개진된 주민의견을 반영해 주민결정 행정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본 마스터플랜에 반영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정책포럼과 주민 원탁토론은 우리 구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민결정 행정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