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절기 건강지킴이]한미약품, 물에 타먹는 종합감기약 '타이롤핫'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미약품 타이롤핫

한미약품 타이롤핫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가을비가 한 두 번 내리더니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꽤나 쌀쌀해졌다. 급작스런 온도 변화로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기 십상인데 감기몸살, 소화불량 등 달갑잖은 질환이 동반되기 마련이다.

또 환절기 즈음해서는 몸 주요 관절이 경직되면서 평상시 활동량으로도 통증이 따르는 경우도 적지 않다. 여름 더위를 겪으며 체력이 떨어져 면역력이 약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상 증상을 가볍게 넘길 생각이었다가는 큰 코를 다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조기 약 처방이 슬기로운 가을나기의 지름길이라고 입을 모은다. 제약업체들도 의사 진단없이 간편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미약품 이 물에 타먹는 종합감기약 '타이롤핫 건조시럽(이하 타이롤핫)'을 출시했다.

타이롤핫은 차(茶)처럼 물에 타서 간편하게 복용하는 타입의 종합감기약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타이롤핫은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코막힘을 해결하는 수도에페드린, 알러지 반응 억제 성분인 클로르페니라민(항히스타민제)으로 구성돼 발열 및 콧물, 코막힘, 두통 등 감기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특히 레몬향이 함유돼 감기약에 대한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주요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약한 통증과 관절 및 근육 통증을 완화하고 열을 내리는 데 사용하는 아스피린 대체약물이기도 하다.

클로르페니라민은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염증이나 알레르기가 있을 때 몸에서 나오는 물질인 히스타민을 막아주는 성분으로 알레르기 억제 효과가 있다. 전국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타이롤핫은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이 1일 2회, 1회 1포 씩 복용하면 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차처럼 마시는 제품이기 때문에 빠른 증상완화 효과는 물론 감기회복에 필요한 수분을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다"며 "레몬향이 있는 간편한 복용법으로 바쁜 일상에 노출된 현대인들에게 인기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이롤핫은 한미사이언스 계열사로 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되며, 유통이력 추적이 가능한 무선전파인식(RFID)이 부착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