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배달의민족, 업계 최초로 원산지 표시 '의무화'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8월 원산지 표시제 도입 이후 2개월만에 의무화
프랜차이즈는 오늘부터…신규 가맹점은 11월3일부터


배달의민족, 업계 최초로 원산지 표시 '의무화'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배달음식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배달 음식 원산지 표시를 의무화 한다.

19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가맹 업소 전체를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의무화를 순차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원산지 표시제 의무화를 가장 먼저 도입하는 곳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다. 솔선수범한다는 의미로 19일부터 본사와 협력해 일괄적으로 정보 등록을 시작한다.
배달의민족 신규 가맹 업소는 오는 11월3일부터 모든 메뉴에 대해 원산지를 필수로 등록해야 한다. 기존 가맹 업소들도 순차적으로 원산지 정보 등록을 시작한다.

배달의민족은 이미 지난 8월 원산지 표시 기능을 추가해 업주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해왔다. 그 결과 두 달 만에 약 1000여개 업소가 원산지 표시에 동참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달부터 원산지 표시가 의무화됨에 따라 전 가맹점에서 빠른 시일 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달의민족의 원산지 표시 의무화는 특히, 사 먹는 음식에 민감한 주부,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 등 배달 음식을 꺼렸던 이용자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원산지 표시 의무화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일이자 배달 산업에 신뢰감을 높이는 일"이라며 "배달의민족처럼 주문이 간편한 서비스일수록 이용자가 안심할 수 있는 장치가 꼭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의무화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