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원춘 세트' 논란 한양대 에리카, 결국 축제 취소 결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원춘 세트' 논란 공식 사과문. 사진=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총학생회 페이스북

'오원춘 세트' 논란 공식 사과문. 사진=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총학생회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한양대학교 ERICA(에리카) 캠퍼스 학생회가 '오원춘 세트'로 논란이 일자 축제 취소를 결정했다.

23일 한양대 에리카 총학생회는 페이스북을 통해 축제 취소 결정을 통보했다.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제 33대 중앙운영위원회 의장 이상근씨는 "이번 축제 사태에 대해 깊은 책임을 통감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상근씨는 "동아리연합회 측은 문제가 되는 주점을 관리하지 못하였다"며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부분을 학생회 최고 의결기구인 중앙운영위원회가 함께 책임지고 자숙하는 모습을 보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중앙위원회는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이번 일로 인하여 고통을 받으실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축제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오원춘 세트'로 논란이 된 주점.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오원춘 세트'로 논란이 된 주점.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오늘자 대학 축제 오원춘 세트'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에는 학생들이 주점 행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문제가 된 것은 사진에 담긴 현수막 '오원춘 세트'라는 문구다. 이 주점에서는 '오원춘 세트'라는 메뉴로 곱창볶음과 모듬튀김을 팔아 논란이 됐다.
오원춘 사건은 지난 2012년 4월 오원춘이 수원시에서 20대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실패하자 살해한 사건이다. 오원춘은 칼로 피해자의 시신을 훼손한 뒤 14개의 비닐봉지에 나눠 담아 유기했다.

이 때문에 해당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유가족에 대한 모욕이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나" "대학생들이 어떻게 저런 아이디어를 낼 수 있나" "피해자가 당한 고통은 생각 못하나" 등의 반응을 보이며 해당 주점을 비난했다.

사진=한양대 ERICA 동아리 연합회 페이스북

사진=한양대 ERICA 동아리 연합회 페이스북

원본보기 아이콘

논란이 일자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동아리 연합회는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방범주점'은 즉각 철수조치를 당했으며, 해당 주점의 공간과 모든 대여물품에 대한 권리를 회수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주점 신청을 받았을 때는 헌팅술집 컨셉으로 일반 주점과 같았다"고 해명하며 "뒤늦게 확인한 점에 대해서는 깊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남은 축제 기간 동안 확실한 관리로 더 이상 다른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이후에도 논란은 가라앉지 않았고 결국 축제 취소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