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몬스가구, 한국품질만족지수 4년 연속 1위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왼쪽)이 18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패를 받고 있다.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왼쪽)이 18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패를 받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는 총 125개 상품을 대상으로 475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9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여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이번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에서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4년 연속 수상을 차지하며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성능과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등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에몬스는 그 동안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매년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작을 배출했으며,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인바 있다.
이런 노력으로 최근 2015년도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에서 에몬스는 3개 직종에 3명의 선수가 참가해 이호준 사원이 가구 직종에서, 차승우 사원이 목공직종에서 금메달을, 백동진 사원이 실내장식 직종에서 은메달을 획득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로 전원이 모두 메달을 획득해 대한민국의 19번째 종합 우승에 기여했다. 또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근 '석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