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28일 올 2분기 취급액이 8713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2% 감소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쇼핑의 취급액은 2550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었으며, 메르스로 인한 경기 침체와 백수오 관련 비용, 모바일 사업부문 마케팅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줄었다.
취급액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쇼핑은 58.7% 신장했으며, TV쇼핑은 5% 감소했다. PC기반의 인터넷 쇼핑(-27.5%)과 카탈로그(-17.6%)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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