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협박혐의 맞고소戰, 검찰 이규태 기소…클라라는 '죄 안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규태 회장(왼쪽)과 클라라.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화면 캡처

이규태 회장(왼쪽)과 클라라.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 1000억원대 방산비리 혐의로 재판을 받는 이규태(67) 일광 그룹 회장이 방송인 클라라(30)씨를 협박한 혐의로 추가기소 됐다. 반면 클라라씨는 이 회장에게 맞고소를 당했지만 '죄가 안 됨'결론을 받았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이철희)는 클라라씨를 협박한 혐의(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상 공동협박)로 이규태 회장을 추가기소했다고 14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 회장은 클라라씨에게 매니저와 관계를 끊고 자신의 말을 따르지 않으면 매니저, 클라라씨에게 위해를 가하겠다고 말하는 등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한 언론사가 공개한 녹취록에서 이 회장은 "내가 중앙정보부에 있었고 경찰 간부였고"라는 말이 있었다. 성공한 사업가로만 알려졌던 그가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을 '중앙정보부, 경찰간부' 출신으로 소개했다. 이어 그는 “나하고 싸우려 들면 내가 누구한테 지겠느냐. 네가 살아온 세상은 못 한다고 생각할 지 모르는데 나는 그거 할 수 있다”며 “다른 가수 건도 내가 다 걔 매니저까지 계좌추적해서 다 찾아냈다”는 말도 했다.

클라라씨는 민사재판 등에서 이 회장이 일방적으로 매니저 교체를 요구하고 클라라가 이를 거부하자 협박했고, 성적수치심을 일으키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클라라씨가 협박혐의로 이 회장을 고소하자 이 회장도 맞고소했다. 그는 클라라씨가 아버지와 함께 "성적수치심을 느껴 계약의 취소를 통고하고, 이를 무시할 경우 관할 경찰서에 신고조치하겠다"는 내용증명을 보내는 방법으로 자신을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양 측 모두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하지만 검찰은 이 회장과 달리 클라라씨와 그의 아버지 이승규씨는 범죄가 성립되지 않는다고 봤다. 검찰은 "이 회장이 클라라씨에게 자신의 힘과 위세를 과시하여 왔던 점 등을 봤을 때 클라라가 성적수치심을 느꼈다고 주장하는 것이 과장되거나 악의적인 것이라 볼 수 없다"면서 "이에 따른 계약해지 통보는 정당한 권리행사에 해당하고, 불응시 신고조치하겠다는 표현 또한 사회통념을 벗어나지 아니한 것"이라고 판단했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