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내놓는다. 중국판 넷플릭스를 만든다는 포부다.
14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매체 비지니스인사이드, 더버지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장인 패트릭 리우는 한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두 달 내에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미국의 넥플릭스나 HBO같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티몰 박스 오피스(TBO)'라고 불리는 알리바바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중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콘텐츠이 담긴다. 또 알리바바 자체 제작물들도 서비스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앞서 알리바바는 자체 영상물 제작에 대한 열망을 드러낸 바 있다. 영화사업 부문에 대한 투자 확대를 고려 중이라고 발표한 데 이어 영화사업 자회사 알리바바픽처스의 신주 발행을 통해 16억달러(약 1조7800억원)를 조달했었다.
그는 "다수의 경쟁업체들과는 다르게 TBO 콘텐츠 약 90%는 유료로, 나머지 10% 정도는 무료로 서비스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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