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푸드트럭' 경기도 공공시설에 설치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미술관과 박물관 등 공공시설에 '푸드트럭'을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푸드트럭은 간단한 음식을 조리, 판매할 수 있도록 개조한 트럭을 말한다.

현행법은 푸드트럭의 경우 도시공원, 체육시설, 하천, 유원지, 관광지, 학교 등 6곳에서만 허용되고 있다. 도는 이를 미술관 등 공공시설로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조만간 관련법 개정을 정부에 정식 건의하기로 했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달 18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경기도청에서 푸드트럭을 시범운영한 결과 긍정적인 평가가 많다고 보고 이를 박물관과 미술관 등 도내 공공시설로 확대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당시 아침과 점심시간에 푸드트럭 2대를 시범운영하며 치즈 토르티야, 떡갈비 지로스, 스웨덴 핫도그 등을 판매했다. 시범운영 결과 푸드트럭은 1일 평균 6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

도 관계자는 "통상 푸드트럭 1대당 1일 20만원 정도의 매출만 올려도 수지타산이 맞다"며 "평균 60만원 매출은 당초 기대보다 3배나 많은 것으로 공공시설 내 푸드트럭의 사업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트럭은 시범운영 기간 많은 도민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재활복지재단 관계자, 시ㆍ군 담당공무원과 일반 창업희망자들이 영업현장을 찾아 창업절차와 운영방법 등을 문의했다. 또 도청 규제개혁추진단에도 푸드트럭과 관련한 도민들의 전화가 쇄도했다.

경기도는 시범사업 운영 전에는 푸드트럭 사업에 대한 홍보 부족으로 유찰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홍보가 충분히 됐다며 향후 사업 추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험운영 기간 동안 푸드트럭에 대한 이용자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이용자들은 '이용이 편리하다, 맛이 좋다' 등 대체적으로 반응이 좋았다. 특히 재이용 의사를 묻는 설문에는 응답자의 71%가 재이용하겠다고 답했다. 다만 양에 비해 다소 비싸다는 응답자(48%)가 절반에 가까워 개선해야 할 점으로 지적됐다.

경기도는 이번 푸드트럭 시범운영사업 결과를 토대로 푸드트럭 운영지침을 마련해 시ㆍ군에 통보하고, 대상자 선정방법이나 제한적인 영업허용지역 등 법령개선 사항에 대해 정부에 적극 건의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현행법에서 명시한 도시공원, 체육시설, 하천, 유원지, 관광지, 학교 등 6곳 외에도 공공시설에서도 푸드트럭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얻은 결론"이라며 "편의시설이 부족한 박물관, 미술관, 수목원 등 공공시설까지 확대하는 관련법 개선안을 마련해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