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에 따르면 한샘몰 매출의 25%는 싱글족이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한샘몰의 싱글족 타겟 제품의 매출은 2011년 181억에서 2014년에는 248억으로 3년새 27% 성장했다.
한샘은 좁은 공간에 거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싱글족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이 같은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고, 고객의 니즈에 부응해 수납 및 공간 활용을 더욱 강화한 '아임 큰 수납침대', '아임 매트일체형 침대' 등 아임 침대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아임 큰 수납침대'의 특장점은 첫 번째로 기존 '아임 침대'와 달리 버려지는 공간이었던 침대 하부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건을 쉽게 꺼낼 수 있는 전면부 서랍에는 자주 쓰는 물건을 비치하고, 매트리스 아래 벙커 수납 공간에는 계절옷이나 이불 등을 수납할 수 있다.
'아임 매트일체형 침대'는 침대를 놓을 수 없을 정도로 좁은 공간을 위해 매트리스와 침대를 하나로 결합한 제품이다. 철제프레임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강화하고, 흔들림을 잡아주는 독립스프링을 사용해 국내 최고 수준의 품질을 제안한다. 매트일체형 침대는 화이트, 그레이 색상 2가지이며 가격은 219,000원이다.
한샘은 내달 8일 출시되는 '아임 싱글침대 2종' 출시를 기념해 6월 8일까지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이벤트는 한샘몰 뿐만 아니라 CJ몰, 11번가 등에서도 함께 진행된다.
또 출시 후부터 7월 3일까지 가구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패키지 이벤트로 '아임 싱글침대 2종'과 함께 샘 책장을 구매할 경우 국민 책장인 샘 책장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으며, 두 번째 패키지 이벤트로 아임 침대 중심의 '싱글 초저가 룸패키지'를 제안에 기대평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패키지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샘 온라인사업부 부서장인 노태권 부장은 "한샘몰의 다양한 싱글 타겟 침대 제품 중에서도 수납 및 공간활용에 강점을 둔 '아임 침대'가 큰 인기를 끌어, 그 장점을 더욱 강화한 '아임 싱글침대 2종'를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사전 이벤트와 출시기념 이벤트를 통해 가격 혜택과 더불어 한샘의 공간 제안까지 받아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