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대, LINC사업단, 3년 연속 ‘우수’평가받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대, LINC사업단

광주대, LINC사업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 ‘가족회사 글로벌 기업 성장 프로그램’높은 점수 받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22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한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3차년도 평가에서 ‘우수’평가를 3년 연속 받음으로써 5차년도 까지 사업을 안정적으로 확산해 나갈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광주대는 교육부로부터 광주대 고유 산학협력 모델인 ‘CORUS(대학과 지역 기업의 동반 성장)’를 통해 산학협력의 확산 선도 모델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고 그 성과가 훌륭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광주대는 ONE-STOP 맞춤형 융복합 지원을 통해 한계에 달한 국내시장을 탈피하려는 지역 기업에 대한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 것이 인정받았다.

‘기업과 함께 하는 글로벌 창의인재양성 사업’을 통해서는 학생을 글로벌 맞춤형 인력양성, 가족회사를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 및 성장시키는 프로그램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다.
광주대는 향후 지역 산업이 필요로 하는 애로기술 개발과 인재양성을 통해 대학과 지역 기업이 동반 성장함으로써 산학협력의 지속 가능성을 확산 발전시켜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창조융합 생태계 조성을 통한 창조적 산학협력 모델 CORUS’의 실현을 LINC사업의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산업체가 요구하는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및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기술·특허·아이디어 등 대학이 보유한 창의적 자산을 활용한 실용화 사업 및 지역 산업의 산학협력 활성화에 적극 나서 광주대만의 현장밀착형 우수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대 이규훈 LINC사업단장은 “광주대는 사업 4차년도인 올해 그동안 3년간 축적해 온 호남권 산업체와의 경험과 우수성과를 바탕으로 산학협력의 글로벌화, 확산, 지속가능성 등에 집중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