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보선 D-3]민생 살리겠다는 與 "조속한 연금개혁" 野 "꼼수증세 멈춰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4·29 재보궐 선거를 사흘 앞두고 여야간 민심을 얻기 위한 공세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새누리당은 4월 국회내에 공무원연금개혁을 달성해 국민 혈세를 지키겠다고 나서고 있고, 새정치민주연합은 여당에 담뱃값 인상, 건보료 정산 등 '꼼수증세'를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26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매일 80억원, 내년엔 매일 100억원의 국민세금이 공무원연금의 적자를 메우는데 들어간다"며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2+2 회동 제안을 거절한 점을 거론했다.

이어 "문 대표의 어깨에 얹힌 역사적 책무가 무겁다"며 "그렇다고 그 무게를 우리의 아들딸들에게 떠넘기는 것은 비겁한 책임 회피이자 면피주의의 극치"라고 꼬집었다.

또한 김 수석대변인은 "국민들은 공무원연금개혁에 대한 문재인 대표의 분명한 입장과 답변을 원하고 있다"면서 "'선거만 보이고, 국가의 미래는 안 보이느냐'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문 대표는 외면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새정치연합은 이른바 '서민 증세'로 국민들의 세부담이 가중됐다며 정부를 향해 공격을 펴고 있다.

김성수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이날 "'4월의 세금폭탄'으로 778만명의 직장인들이 건보료가 평균 24만8000원이나 추가 부과된 월급봉투를 받아들었다"며 "1월에는 담뱃세, 2월의 연말정산에 이어 4월 건보료 정산까지 '꼼수 서민증세 3종세트'가 현실화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정부가 내놓은 건보료 분납 방안에 대해선 "선거용 '폭탄 쪼개기 대책'"이라며 "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하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평가했다.

김 대변인은 "정부가 정신없이 강타한 세 번의 꼼수 서민증세로 서민 지갑은 완전히 비었다"면서 "박근혜 정부는 서민 지갑만 터는 '꼼수증세'를 중단하고 공평하고 합리적인 건보료 부과체계와 조세체계를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