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전남도지사, “국비 확보, 국가적 명분으로 설득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낙연 도지사가 20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

이낙연 도지사가 20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각 부처·4월 임시국회에 총력 당부·안전 업무 종합 관리체계 강조"

[아시아경제 노해섭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20일 "2016년 국비 확보활동 시 각 사업별로 국가적 명분을 세워 중앙부처를 설득하면 사업비 반영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토론회를 갖고 “정부가 세수결손에 따라 내년 보조사업을 축소할 전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각 중앙부처들이 기획재정부에 2016년 예산 편성안을 6월 초에 제출한다”며 “오늘부터 열흘 남짓 개회하는 국회 상임위원회는 각 부처의 예산안 확정을 앞둔 마지막 회기인 만큼 이 기간 동안 광주·전남 출신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 처지를 잘 알거나 해당 사업에 관심을 갖는 의원들과, 각 정부부처를 잘 설득해 많은 사업이 반영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내년도 국가 예산의 보조사업이 10% 삭감될 전망이어서 각 실국별로 전략을 잘 세워 대응해야 한다”며 “세월호 사고와 관련한 진도지역 경제살리기나, 가거도 해경헬기 추락에 따른 섬 지역 의료체계 개선과 같은 과제들을 포함해 각 사업별로 ‘왜 국가적으로 필요한지’에 대한 논리를 만들면 부처와 국회의원을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또 “안전 업무가 여기저기 분산돼 있어 통합·조정이 필요하다”며 “국민안전처가 하부조직 정비 과정에서 통합되겠지만 도 차원에서도 준비가 필요한 만큼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음주운전이나 농기계사고와 같은 인재까지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검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주 중국 방문 시 합의했거나 제안한 시찰단 교환방문 등의 사안에 대해 후속조치를 잘 준비해 이행하라”고 강조한 후 “투자 유치나 기업 유치 활동 역시 처음 기업을 접촉할 때 그 마음을 변함없이 유지하면서 끝까지 성의를 다해 실제 투자로 이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