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청 직원 교통질서 지키기 나부터 실천 ‘다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충훈 순천시장이 ‘교통질서 지키기 오늘부터, 나부터 실천하겠습니다’고 다짐하고있다.

조충훈 순천시장이 ‘교통질서 지키기 오늘부터, 나부터 실천하겠습니다’고 다짐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통질서 지키기 다짐 실천 시민 릴레이 운동으로 확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시민이 행복한 선진도시 만들기의 지름길인 기초질서 지키기 운동에 순천시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시민 릴레이 운동으로 확산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17일 간부회의 후 조충훈 순천시장은 ‘교통질서 지키기 오늘부터, 나부터 실천하겠습니다’고 다짐하면서 전 직원, 시민 릴레이 운동으로 확산해 나가기 위해 SNS에 게시했다.

이에 순천시청 전 직원은 시 대표 밴드에 교통질서 지키기 참여 댓글을 올리고 실천을 다짐했다.

시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순천만정원으로 순천은 일류 브랜드 도시가 되었으나 교통사고 사망 건수 증가, 불법 주정차 등 시민이 행복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일류 시민정신이 절실하다고 판단했다.
올해 불법 주정차 안하기, 신호위반 안하기, 무단횡단 안하기 등을 중점 과제로 정하고 추진중이다.
명창환 순천부시장이 ‘교통질서 지키기 오늘부터, 나부터 실천하겠습니다’고 다짐하고있다.

명창환 순천부시장이 ‘교통질서 지키기 오늘부터, 나부터 실천하겠습니다’고 다짐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시민 정신의 저력을 바탕으로 단속 보다는 시민 스스로 참여하는 시민 운동으로 전개해 나가기 위해 우선 직원부터 실천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11일 ‘또 한번의 기적, 시민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시민주도 시민운동 추진을 위해 ‘순천시교통질서지키기 시민운동 추진본부’를 발족하고 분과 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시민운동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환으로 17일 행복순천시민운동추진위원회 등 18개 사회봉사단체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교통 질서는 우리가 최고! 시민실천 다짐대회’를 갖고 다짐과 실천의 장을 마련했다.

시는 앞으로도 SNS를 활용한 홍보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민, 사회단체, 유관기관 등이 참여한 교통질서 지키기 합동 캠페인 등 협업을 통한 시민운동을 확산하기로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