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한 미국대사관, 전남도립도서관에 도서 기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버트 오그번 공보참사관, 24일 미국학 등 서적 200여 권 전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립도서관(관장 민상기)은 24일 오후 1시 30분 도립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주한 미국대사관과 미국의 역사·문화 관련 도서 200여 권의 기증식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대사관이 기증한 도서는 미국 정부가 발행한 미국학 관련 간행물 98권, 어린이 책 87권, 미국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아메라카 인 컬러’화보집 10권, 미국 여행 및 오바마 대통령과 관련한 자료 20권 등을 포함하고 있다.
도서 기증식에는 주한미국대사관 로버트 오그번 공보참사관과 김수남 아메리칸센터 관장 등이 참석한다.

기증행사에 이어 대사관 공공외교프로그램 일환으로 로버트 오그번 공보참사관이 전남지역 고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외교관으로서의 삶과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영어 강연을 진행한다.

도립도서관은 기증받은 도서를 도서관 다문화자료실 내 미국 관련 소장 장서로 보관하고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민상기 전라남도립도서관장은 “미국 대사관측이 지난해 8월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도서관 방문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도민들이 미국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세계를 바라보는 넓은 안목을 키울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며 “앞으로 각국 대사관을 통해 나라별 자료들을 수집해 도민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정보를 도서관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립도서관은 현재 총 10개 국 7천800여 권의 외국 자료를 소장 중이며, 이를 활용해 상반기 중 도서관 남도화랑에서 특별 기획전을 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