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운영 중인 인터넷 쇼핑몰 갤러리아몰(http://galleria.co.kr)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리뉴얼 이후 모바일 쇼핑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14일 갤러리아몰 앱(App) 리뉴얼 이후 50여 일이 지난 지금까지 갤러리아몰에서 발생되는 매출에서 앱을 통해 발생된 매출 비중이 기존 24%에서 30%로 약 6% 증가했다. 또한, 리뉴얼 이후 모바일을 통해 가입한 회원수가 웹을 통해 가입한 회원수의 1.2배 높았다.
갤러리아몰 앱은 지난 리뉴얼을 통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쇼핑정보를 알려주는 '푸시(PUSH) 서비스', 고객의 쇼핑정보를 한 화면에서 시간 순으로 확인할 수 있는 '쇼핑 타임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한 간편한 회원가입이 가능한 'SNS 로그인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거나 혹은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갤러리아 쇼핑몰의 환경 및 서비스를 그대로 모바일로 옮겨 고객들이 보다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모바일 갤러리아몰 역시 갤러리아 쇼핑몰과 동일하게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들이 선호하는 제품 나열식 구성에서 벗어나 제품 이미지를 충분히 활용한 심플한 메인 화면으로 고객들이 쇼핑몰에 접속하기만 해도 최신 쇼핑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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