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판매 2202대 팔린 SM5 노바가 견인, 수출은 비중 76% 차지한 닛산 로그가 주도
2일 르노삼성은 지난달 자동차 판매대수가 전년 동월 대비 150.6% 증가한 1만6784대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내수판매는 27.5% 늘어난 5739대, 수출은 402.5% 증가한 1만1045대로 집계됐다.
특히 국내 최초 도넛 탱크가 적용된 SM5 LPLi 도넛 모델이 지난달 589대 판매되며 지난해 SM5 판매 대수 중 19% 정도 차지했던 LPG 차량 비중이 26.7%로 8% 가까이 늘어났다.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을 주도한 QM3 역시 꾸준한 판매세를 유지했다.
박동훈 르노삼성 영업본부장(부사장)은 "르노삼성 핵심 모델 SM5 노바를 올해 국내 첫 신차로 내놓으며 1월부터 힘차게 달리고 있다"며 "SM5 LPLi 도넛 모델을 앞세워 택시 판매뿐 아니라 침체한 국내 액화석유가스(LPG) 시장에 다시 한 번 불을 지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부사장은 이어 "(올해는) 2016년 품질 1등, 국내 판매 톱 3, 얼라이언스 최고의 목표 달성을 준비하는 한 해"라며 "르노삼성 자랑인 고객만족도 1위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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