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직개편은 운용역량 극대화와 선도적 상품개발을 통해 고객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데 방점이 찍혀 있다고 한국운용 측은 설명했다.
CMO(Chief Marketing Officer)는 조홍래 대표가 겸직하고 새로 신설되는 COO(Chief Operation Officer)는 이용우 전무가 담당한다. 이용우 전무는 한국금융지주 전략기획실장, 운용지주 총괄임원, 한국증권 자산운용본부장을 맡아오다 향후 한국운용의 경영기획 및 관리와 총괄 CIO를 맡게 된다.
또 운용 및 마케팅의 전문성을 높이고 조직 관리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직급과 직책을 분리해 운영한다. 직급과 관계없이 직책을 부여 받을 수 있고 전문 운용역제를 도입해 펀드매니저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보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운용성과의 바탕이 되는 리서치 역량 강화를 위해 주식 리서치 뿐 아니라 대체투자와 이머징마켓 리서치 전담 조직도 신설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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