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븐일레븐, 중소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상생협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중소 파트너사와의 상생 발전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식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30일 오후 12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협약식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김종국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그리고 60여 개 주요 파트너사 대표 및 임직원이 참여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동반성장 상생협약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와 공정거래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상호 협력을 다짐할 예정이다.

우선 파트너사의 지속 성장을 돕기 위한 매출 증대 지원책을 마련했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그룹 계열사와 연계하여 국내 판로 확대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세븐일레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성과공유제도 도입한다. 파트너사와 함께 신제품 개발, 컨설팅 활동 등을 통한 생산성 개선, 원가 절감 등 다양한 성과공유 모델을 발굴하고 공동 이익 확대에 나선다. 또한 파트너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중소생산자브랜드(MPB)’ 개발을 돕고 전용 존(zone)을 구성하여 독립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세븐일레븐은 파트너사의 안정적인 경영활동 지원을 위한 230억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 조성, 상품 대금 100% 현금 지급 및 지급 기일 단축, 그리고 산업혁신운동 3.0을 통한 경영 컨설팅 및 설비 지원 등을 지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파트너사와의 소통 확대 및 공정거래 문화 정립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홈페이지 동반성장 사이트 내 ‘CEO 핫라인’을 구축하고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고충을 수렴하여 신속한 처리 및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동반성장 간담회와 조직활성화 대회도 정기적으로 열어 공동체 의식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정거래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7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한데 이어 대외거래 담당 인증제도를 신설하고 상품 MD들을 대상으로 공정거리 전문 교육 등을 실시한다.

세븐일레븐은 파트너사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활동도 펼친다.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교육비를 전액 무상 지원하고 있으며, 리더양성, 직무과정 등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동반성장 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벤처 창업 지원과 2~3차 파트너사의 금융부담 해소를 위한 ‘상생결제시스템’도 추진해 동반성장 산업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협약식에 앞서 이 같은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정착과 효과적인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협력업체는 단순한 사업 파트너가 아니라 목표를 공유하고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는 가족이다”라며 “세븐일레븐 동반성장 프로그램이 파트너사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