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용만 상의 회장 신년사 "구조적 장기 침체에서 벗어나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을미(乙未)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민 여러분과 회원기업 임직원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뜻하시는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세계경제가 구조적 장기침체(Secular Stagnation)에서 벗어나고 한국경제에도 경기회복의 훈풍이 불어오기를 기대합니다.
경기회복의 성과를 온전하게 향유하고, 사회전반에 회복의 온기가 퍼질 수 있도록 모든 경제주체들이 새해의 할 일을 잘 설계하고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2015년은 국가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경제부흥의 기치를 올린 선진국과 기술력 향상에 매진하는 신흥국 사이에서 저출산ㆍ고령화 등 성장제약 요인을 잘 극복하고 선진사회로 진입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를 현명하게 찾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이에 우리 기업들은 소명감을 갖고 이같은 시대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겠습니다. 선배 기업인들의 도전정신에 합리적 의사결정과 창의와 협업의 정신을 결합, 신기업가 정신을 발휘하도록 하겠습니다. 근원적 경쟁력 강화에 한층 더 속도를 더하고 경영관행과 기업문화를 선진화하며 기업체질을 바꾸어나가겠습니다.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3D 프린팅과 같은 신기술의 등장에 대응해 과감한 혁신과 투자에 나섬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프론티어가 되고 산업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기업의 경제적 성장과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서는 사회로부터 신뢰와 지지가 필요합니다. 경제계는 선진적인 규범과 관행을 세우고 솔선해 실천하겠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국가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과 정부, 사회 각 부문 간의 가교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현장점검과 정책피드백을 강화하고,기업의 신사업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관련 규제를 발굴해 개혁할 것입니다.

중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베트남 등과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비롯한 경제외교의 결과로 새로워진 '통상의 틀'과 한층 넓어진 '교역의 다리'를 활용해기업들의 글로벌 시장개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현재 우리의 선택과 행동에 미래 세대의 풍요가 달려 있습니다. 2015년 한 해는 한국경제 재도약을 준비하는데 얼마 남지 않은 귀중한 골든타임입니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해 창조경제로의 전환, 내수활성화와 같은 국가적 현안과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합니다. 분단 70주년을 맞아 한반도 통일경제의 비전과 액션플랜을 마련하는 일도 더는 늦출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새해에는 계층과 세대, 지역과 이념 간 소통과 화합이 활발하게 이뤄져 정부와 정치권, 기업과 근로자 그리고 국민이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같은 방향으로 팀플레이를 펼쳐 번영과 행복의 시대가 열리기를 기원합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