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G7 발굴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인기 저가와인 50% 할인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이마트 대표 인기 와인인 'G7'의 올해 누계 판매량이 지난 25일까지 100만9409병으로 연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
28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2009년 이마트 단독으로 처음 선보인 G7 와인이 연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며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전 와인을 통틀어서도 처음이다.
G7와인의 인기는 6900원의 저렴한 가격에도 와인 대표 품종별 특성을 잘 반영한 우수한 맛을 갖췄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제2의 G7와인 육성을 위해 오는 1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인기 저가 와인을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담당 바이어는 "대형마트에서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한 와인을 찾는 와인 소비가 대세를 이루면서 이마트 G7 와인이 연 판매량 100만병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며 "이마트는 G7과 같이 가성비 높은 품질 좋은 와인을 지속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새해 처음 와인행사도 1만원 내외의 인기 저가 와인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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