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상륙한 '요괴워치' 대체 뭐길래…"일본서 등골브레이커 등극"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최근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요괴워치'가 한국에도 상륙했다.
'요괴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기묘한 생물체에게 받은 시계를 통해 요괴를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게임을 원작으로 한다.
지난해 7월 게임이 나온 데 이어 올해 1월 방영된 애니메이션도 인기를 끌자 곧바로 '요괴워치 1탄'이 발매됐고 지난 8월 '요괴워치 2탄'이 출시됐다.
산케이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요괴 워치 관련 완구 상품으로 2015년 4~6월에 65억엔(이하 8월 기준)의 매상을 달성해, 올해 상반기에만 매상이 100억엔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요괴 워치 열풍에 힘입어 제작사인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올 3분기 판매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2593억엔, 순이익은 8.5% 증가한 212억엔이라고 밝혔다.
이시카와 슈쿠오 사장은 지난 11월6일 기자회견에서 "다마고치에 이은 히트"라며 "내년 1월에는 요괴 메달을 스캔하는 '요괴 패드'를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다이는 해외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이달부터 한국에서 요괴 워치의 프라모델을 발매한 뒤 12월에 요괴 워치와 요괴 메달을 수출할 예정이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요괴워치, 캐릭터가 귀엽긴 하구나" "요괴워치, 인기 많게 생겼네" "요괴워치, 포켓몬스터랑 뭐가 다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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