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년새 수입보험료 100억원 넘어…월 판매건수 600건 돌파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DB생명의 다이렉트보험이 올해 12월 누적 수입보험료 100억원을 넘어섰다. 동일한 보장의 오프라인 보험 대비 20∼30% 정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8일 KDB생명에 따르면 2012년 11월에 첫 선을 보인 다이렉트 보험이 출시 2년 만에 월 평균 판매 건수가 600건을 돌파했다. 지금까지 330만명 이상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도 크다. 현재 2040세대의 라이프 특징을 반영한 암보험, 어린이보험, 정기보험,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KDB다이렉트보험의 불완전 판매 민원은 단 한 건도 없다. 가입 후 2년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한 25회차 유지율은 88% 수준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생보업계 25회차 유지율 평균이 62%인 것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준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내년에는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오픈할 예정이다. 그리고 소비자 조사를 거쳐 2∼3개의 상품을 추가로 출시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출시 2주년을 기념해 기념 케이크 발송,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댓글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KDB다이렉트보험 홈페이지(direct.kdblif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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