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2014년 정부가 인증한 올해 '최고의 브랜드' 등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이마트가 2014년 대한민국 정부에서 공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우뚝 선다.

이마트는 8일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제16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에게 수여되는 대통령상을 받는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6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관련 포상 제도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유통업체가 최고 상인 대통령상을 받는 것은 이마트가 최초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이마트 웨이'라는 경영가치와 브랜드관리조직 최고 의사결정자의 리더십을 통해 전사적으로 브랜드 경영을 실천하며 브랜드를 실천시킨 이마트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상을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2011년 5월1일 ㈜이마트로 새롭게 태어나며 고객, 브랜드, 디자인의 3대 가치를 바탕으로 '이마트 웨이(EMART WAY)'를 선언, 전사적인 브랜드 경영에 역점을 두기 시작했다.

이마트는 이러한 이마트 웨이를 바탕으로 2011년 별도 법인 설립 후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서 새롭게 비전을 선포하며 이마트 CI를 새롭게 변경하고 브랜드 조직을 대표 직속으로 격상해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시작했다.

또한 이마트는 올 한 해 동안 정보제공·사회공헌·쇼핑경험이라는 3가지 테마로 일관성 있는 대(對) 고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했다.

우선 이마트는 잡지, 방송, 동영상을 활용해 끊임없이 정보제공을 통해 고객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했다.

2014년 가정 간편식을 활용한 계간지 '피코크'를 발행해 대형마트 음식의 품격을 높이고 올리브 TV의 '마스터 쉐프 코리아'를 후원하며 이마트를 즐겁게 요리하는 장소로 각인시켰다.

이마트는 장기적으로 국민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원 활동을 동반성장, 친환경, 소외계층 지원으로 세분화해 진행했다.

올해 10월 5년간 85억원의 자금을 출연해 협력회사에게 지원하는 동반성장 상생협약을 체결했고 이달 4일에는 환경부와 함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온(溫)맵시 패션쇼'를 개최했다.

김장철을 맞아 전국 이마트 점포에서 5만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 사회에 기부하는 등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노력도 연중 계속 되었다.

마지막으로, 이마트는 상품과 음악, 공간을 통해 쇼핑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

이마트 반값 홍삼정, 반값 전기렌지, 반값 유산균 등 '고객의 생활을 바꾸는 상품'을 끊임 없이 출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라이프 스타일의 격을 높이는 쇼핑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외에도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인 김형석씨와 협업해 이마트 매장 음악인 '이마트 뮤직'을 제공하고 있으며 어린이 직업체험 공간인 키자니아 이마트점을 열어 이마트의 미래 고객들에게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에 대통령상을 직접 수상하게 된 이갑수 이마트 영업총괄 대표는 "브랜드는 고객들이 이마트를 알고 있고 이마트를 찾는 것 그 이상의 가치를 갖고 있다"며 "브랜드는 곧 이마트의 자산이자 미래이기 때문에 차별화된 상품은 물론이고 똑같은 상품을 사도 이마트가 더 싸고 더 신선하며 더 맛있다는 확신을 주기 위해 상품 중심의 브랜드 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