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양한 온라인 홍보를 통해 이 분야 상품을 생산하는 국내 벤쳐 기업들의 입점을 적극 유치하는 한편, 향후 좋은 아이디어와 상품성이 검증됐음에도 불구하고 운영 자금이 부족해 곤란을 겪는 우수 중소기업에도 동반성장 기금을 마련하는 등 이들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아이디어 중기(中企) 동반성장을 위해 이번에 처음 개설한 '생기발랄 장터'는 ' '주방 아이디어 마켓', '소비자가 알려준 아이디어 상품! 퀄키', '기발한 생활상품' 코너 등 총 47개사, 170여개 상품이 입점해 있다.
현재 '생기발랄 장터'는 걸음마 단계로 일일 매출액이 200만원 가량이지만, 이마트는 정기적으로 메인 페이지에 기획전 배너와 입점 상담 배너를 노출하고 앱(APP)푸쉬 홍보, 이마트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향후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해 헤어용품으로 특허까지 받은 '매직 모히칸'(7900원) 상품은 옆머리가 뻗치는 남성들의 고민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캠핑시 번거로운 뒷정리가 필요없도록 숯, 그릴 등을 일회용 숯불구이기 세트로 제작한 '원그릴'(7900원), 외출시 들고 다니다가 강약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비데'(2만1500원), 배변 훈련을 하는 유아를 엄마 목소리로 칭찬할 수 있는 유아변기 '인텔리전트포티'(7만9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김예철 이마트몰 상무는 "그동안 디자인과 아이디어는 있었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젊은 벤처기업들에게 문을 활짝 열린 셈"이라며 "이번 실험 모델이 성공하면 상품성이 검증된 제품들을 이마트의 다양한 유통채널망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도 전개하는 등 국내 우수 창조경제 중소기업들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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