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호 교통신기술은 상하 이동과 좌우 회전이 가능한 도로전광표지 지지구조물 기술로, 내민식(하나의 지주로 함체를 지지, 주로 도심지에 적용) 도로전광표지(VMS) 함체의 상하이동과 180° 좌우회전이 가능해 필요한 높이와 회전 각도를 리모컨 작동으로 자유롭게 조정한 후 도로 밖 길가에서 점검할 수 있는 기술이다.
제23호 교통신기술은 결로저감용 유연성 합성수지를 사용한 도로표지와 회전식 지주제작 기술로, 도로표지판에 열전도율이 낮은 특수 유연성 합성수지를 사용해 결로발생을 최소화함에 따라 표지판의 정보 전달력을 크게 높였으며 별도의 전력이 필요없어 오지 등 전기 공급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기술에 반영된 회전식 지주는 전방향(360°) 회전이 가능해 도로표지판 유지보수 시 도로의 차단에 따른 교통혼잡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
제24호 교통신기술은 에어챔버(볼라드 하단에 설치되어 흡기?배기 기능을 하는 공기실) 및 에어튜브 기술을 적용해 충격흡수와 상하 조절이 가능한 자동 볼라드 기술이다. 이 기술은 상하 조절식 자동 볼라드 시스템으로, 차량속도 저감지역 및 보행자 보호지역에 설치된 차량 감지기를 통해 볼라드가 자동으로 상하작동하면서 차량의 진입을 선별적으로 통제하기 때문에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적외선센서나 폐쇄회로TV(CCTV) 등을 설치해 진입차량 식별?감지 역할 및 방범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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