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 에티오피아 첫 번째 직업학교 개교

최종수정 2014.11.30 11:40 기사입력 2014.11.30 11:4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LG가 현지시간 29일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KOICA)와 함께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LG-KOICA 희망 직업학교’ 개교식을 열었다.

이 직업학교는 한국이 에티오피아에서 지은 첫 번째 직업학교로 산업 발전을 이끌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현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3년 과정의 직업훈련기관으로 IT기기ㆍ통신멀티미디어ㆍ가전사무기기 수리 등 총 3개반에서 최대 300여명을 교육할 수 있으며 LG는 입학생 전원에게 3년간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1만2000㎡(3600평)크기 부지에 연면적 1900㎡(575평) 지상1층 규모로 실습실, 이론 교육실, 컴퓨터실을 비롯해 농구장, 식당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LG와 NGO 단체 월드투게더는 직업학교 운영을 전담하고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는 그동안 여러 저개발국에서 진행해 온 직업훈련 노하우를 활용해 직업교육 컨설팅을 맡게 된다.

또한 LG는 직업학교 학생들에게 충분한 실습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에 필요한 스마트폰, 가전, 컴퓨터 등 전자 제품 일체를 LG전자 새 제품으로 지원하고 향후 LG전자 수리 명장을 현지로 초청해 수리 기술 특강도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LG-KOICA 희망 직업학교’의 첫 입학생 모집에는 75명 선발에 220여명이 몰려 경쟁률이 약 3대 1에 달했다. 학생들은 입학 테스트를 거쳐 선발됐고 한국전 참전용사 후손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되기도 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