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은 걸스데이 혜리를 모델로 하는 TV광고 이후 너구리 매출이 한 달 새 50% 가까이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농심이 혜리의 너구리 광고가 시작된 지난달 17일 전후 한 달간 매출(국내 대형마트 3사 기준)을 분석한 결과, 광고 이후 너구리 매출은 33억원으로 직전기간(9월16일∼10월16일)보다 45% 증가했다.
마트 관계자는 "너구리가 마트 라면매출 순위에서 단기간 기록적인 판매를 보인 것은 지난 2012년 윤후 짜파구리 열풍 이후로 처음"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반응도 뜨겁다. 현재 유튜브 상에 올라가 있는 혜리의 너구리 TV광고와 극장광고 영상은 이날 현재 조회수 합이 153만 건을 돌파했고, 네티즌들은 "너구리 원래 좋아하는데 혜리 때문에 더 좋아짐", "수십번 보는데 질리지 않는다. 어떻게 저렇게 귀여울까", "앗, 너구리 사먹으러 가야지" 등 500개가 넘는 댓글을 남겼다.
농심은 너구리 매출 상승세를 이어나가기 위해, 내달 중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온라인 채널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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