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행 첫날 '후강퉁'에 쏠린 돈…매수한도 '초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금융투자 "문의전화 평소의 7~8배로 폭주"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후강퉁(상하이와 홍콩간 주식 교차거래 제도) 시행 첫 날인 자금이 후강퉁으로 몰렸다. 국내에서도 후강퉁 투자에 높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다.
17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이날 후강퉁의 일일매수한도가 초과됐다. 후강퉁을 통한 일일 매수 한도는 21억달러(130억위안)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장에서는 일일한도 소진율이 82%에 육박했다. 오후 2시57분 현재 일일한도는 종료됐다.

또 이날 오전 신한금융투자를 통한 후강통 거래금액은 지난 14일 홍콩시장 거래금액의 5배를 기록했다.
조지연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사업부 해외주식팀장은 "고객의 문의 전화가 폭주하며 평소보다 7~8배 많은 전화가 왔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후강퉁 첫날 신한금융투자 창구를 통한 주요 매수종목은 중국국제여행사와 항공동력, 상해자동차, 상해가화, 청도하이얼 등의 순이다.

신한금융투자가 제시한 '후강퉁 톱5(top5)' 종목 중 상해자동차는 최고가 9.96%, 청도하이얼은 최고가 7.28%, 중국국제여행사는 5.01%를 오전장에 기록하기도 했다.

다음달 말까지 고객들에 상해A시장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는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신한금융투자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후강통 시행을 앞두고 신한차이나 내비게이터를 새로 확장해 상해A투자정보와 홍콩투자정보를 분리, 집중화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며 "상해A시장 상장편람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