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혁신도시와 연계 기업유치 ‘청신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도권 기업 16개사 이전 의향 밝혀”
“빛가람혁신도시 활성화 위한 ICT콘텐츠산업 기업유치설명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수도권 소재 16개 기업이 광주광역시에 이전의향서를 제출했다.
광주시(시장 윤장현)는 빛가람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관련 기업 유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이전 의향을 밝힌 기업은 애니메이션 제작, 영상제작 및 콘텐츠, 모바일게임 제작 분야 등으로 ▲㈜앨리스에프엑스 ▲㈜슈퍼히어로소프트 ▲㈜스토리풀 ▲㈜모바일버스 ▲스튜디오 창 ▲㈜박스피쉬 엔터테인먼트 ▲영화사 루이 ▲㈜미션포유 ▲㈜브이플랩 등 16곳이다.

이들 기업은 지난 13일 오후 라마다호텔에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관련 수도권 기업 CEO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빛가람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ICT콘텐츠산업 기업유치설명회’에서 이전의향서를 작성했다.
기업유치설명회에서는 빛가람혁신도시와 연계한 광주시의 투자 환경을 홍보하고, 이전 기업의 성공사례 발표, 빛가람혁신도시와 광주CGI센터를 둘러보는 등 광주의 투자 매력을 홍보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참여기업 CEO들은 광주시가 육성하는 문화콘텐츠산업과 빛가람혁신도시로 이전하는 에너지, 정보통신, 문화산업 간 융합은 물론, 광주시의 기업 지원 인프라와 다양한 혜택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수도권 소재 기업 관계자는 “빛가람혁신도시와 연계한 광주시의 투자매력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광주를 투자지역으로 검토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업유치설명회는 수도권 소재 기업에 문화콘텐츠산업을 비롯해 光, 자동차, 정보가전, 그린에너지 등 첨단과학산업 도시 광주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전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