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 성장동력 '3D프린팅' 교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승환교수, 14일 노원구청 직원 대상 3D프린팅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직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최첨단 신기술을 구정에 접목시키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14일 오전 10시 노원구청 소강당에서 ‘3D프린팅 신기술 이해와 노원구 적용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직원 교육을 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3D프린팅은 디지털 디자인 데이터를 이용, 소재를 적층하는 방식으로 3차원 물체를 인쇄하듯 만들어 내는 새로운 기술이다.
3D프린팅 기술은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주력산업의 고부가가치화해 기업 제조 경쟁력 강화를 촉진할 핵심 기술이며 새로운 시장 및 일자리 창출을 촉진할 수 있는 산업이다.

구는 베드타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롭게 발전하는 노원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바 직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노원구 적용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3D프린팅 교육을 2시간동안 실시한다.

강사는 산업자원부 3D 프린팅 기술로드맵위원회 위원이자 부산대 연구교수인 주승환 교수가 맡았다.
교육내용은 3D 프린팅 개념 및 이해, 3D 프린팅 산업 시장규모 및 향후 전망, 국내외 업계 동향 및 정부의 지원 정책, 3D 프린팅 사업 및 적용 사례(도자기 프린팅, 피큐어프린팅, 24시간 내에 집 프린팅 등)이다.

3D프린팅기술은 이미 美·EU·중국 등에서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하고 정부 주도하에 적극적으로 육성 중에 있으며, 우리나라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축이 돼 올 6월 제1회 3D프린팅 산업 발전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발전전략을 수립중에 있다.

정향수 디지털홍보과장은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는 3D프린팅 기술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획득, 정보화 역량 강화뿐 아니라 향후 노원구 행정업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