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1일부터 카카오톡으로 도민의 생활불편 민원과 재난안전 신고를 받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도가 지난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지 9일 만에 카톡 플러스 친구로 12만4047명이 등록했다. 이를 통해 1156건의 민원이 접수됐다.
생활불편 상담이 808건(69.8%)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안전위험시설 255건(22.0%), 재난안전 93건(8.0%) 순이었다. 1156건의 민원상담 중 장난이나 욕설 등도 464건을 차지해 여과장치 마련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도는 이석우 카카오톡 대표를 초청,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하기도 했다. 또 남경필 경기지사는 취임 후 월례조회에서 도청 공직자들과 카톡을 통해 수시로 대화하겠다고 선언했다.
남 지사는 최근 판교테크노밸리 야외공연장 환풍구 붕괴 추락사고 당시 유럽 출장 중이었으나 카톡을 통해 특보들과 의견을 나눈 뒤 일정을 접고 조기 귀국하기도 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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