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아프리카 진출 올 10월까지 1700만개 판매
10일 팔도에 따르면 지난해 20개국 800만개를 판매해 287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뽀로로 음료가 올해 23개국으로 수출 국가를 늘리는 등 10월까지 1700만개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32% 신장한 59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특히 케냐 시장 공략을 위해 최대 마트인 나쿠마트에 입점을 완료했고, 지난 10월부터 현지 TV광고를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팔도는 올해 뽀로로 음료 해외 매출액의 57%를 차지하는 중국시장의 유통망 확대에 주력한 결과 월마트 260개, 카르푸 300개 점포에 입점해 중국에서만 340만 달러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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