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진핑, '중국의 꿈' 이어 '아태의 꿈' 비전 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아태의 꿈'(亞太夢想) 실현을 위해 지역국가들이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강조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9일 보도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 주석은 이날 베이징에서 각국 기업인과 경제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회의에 참석, "우리 지역의 발전은 오늘날 우리가 하는 결정과 행동에 달렸다. 우리는 우리를 위한 아태꿈을 창조하고 수행할 의무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아태는 발전과 밝은 미래를 위한 강력한 동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지난해 초 국가주석에 취임하며 '중국의 꿈'(中國夢)을 비전으로 제시했으며 지역공동체 차원의 비전을 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 주석이 제시한 '아태꿈'의 의미는 이렇다. "아태 대가정 정신과 운명공동체 정신을 견지하면서 평화, 발전, 협력, 공동의 시대조류에 순응하고 함께 아태 번영과 진보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또 "경제를 더욱 활력있게 만들고, 무역을 더욱 자유롭게 만들고, 투자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고, 도로를 더욱 잘 통하게 하며 인적교류를 더욱 밀접하게 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시 주석은 중국경제의 부진에 대한 우려에 대해 "위험요소가 있지만 두려워할 만한 것은 아니다"라며 중국 경제를 낙관했다.

그는 "우리는 잠재적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자신과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채택과 IT 애플리케이션, 도시화, 농업현대화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산업화 조치들이 '성장통'을 없애줄 것"이라고 말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