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윤병세 7일 中베이징 APEC각료회의 참석

최종수정 2014.11.07 06:53 기사입력 2014.11.07 06:53

댓글쓰기

윤병세 외교부 장관

윤병세 외교부 장관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야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합동각료회의(AMM)에 참석한다.

외교부에 따르면, 윤 장관은 이날부터 이틀 간 21개국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징에서 열리는 APEC 합동각료회의에 참석해 다음주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를 준비하기 위한 여러 가지 사항을 논의한다.

윤 장관은 또 올해 25주년을 맞는 APEC의 성과를 평가하고 아시아태평양지역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 뒤 합동각료성명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윤 장관은 주요 참가국 장관과 양자 회동도 갖는다. 특히 윤 장관은 이날 오전 왕이(Wang Yi) 중국 외교부장과 별도 회동을 갖고 한·중 관계와 양국 정상회담 의제, 북한 핵문제를 비롯한 한반도 정세, 주요 지역 문제 등에 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윤 장관은 이어 오후에는 줄리 비숍(Julie Bishop) 호주 외교장관 간 회담을 갖고 양국관계 현안,중견국협의체 믹타(MIKTA) 외교장관회의 등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