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별 소비자 분석해 맞춤형 상품제공, 역직구 활성화로 글로벌 사업 확대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해외 소비자가 국내 쇼핑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가장 크게 불편함을 느꼈던 언어 지원 및 해외 결제시스템 문제를 보완하고 역직구(국내 온라인몰 수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글로벌 쇼핑사이트(express.interpark.com)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사이트는 중국, 동남아, 북미 등 한국 상품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를 비롯해 약 1000만명의 해외동포, 한류문화에 열광하고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한 해외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중문과 영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편리한 구매를 위해 상품가격을 달러, 유로, 위안, 엔화로 바로 환산해주는 환율정보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지원하고 국제 우편 서비스인 EMS(Express Mail Service)를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빠르고 안전하게 주문된 상품을 배송한다. 상품 결제는 비자(VISA), 마스터(MASTER), 제이씨비(JCB)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국내 전자결제기업 KG이니시스를 통해 페이팔, 알리페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11월 중 텐페이의 국가간 결제서비스도 제공할 예정.
특히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사이트 최초 페이지는 사이트 접속자 위치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및 카테고리가 분류돼 노출된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 사이트에 접속 시 화장품, 유아동 관련 제품과 공연 티켓 상품 등이 메인화면에 나타난다. 이는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 등 중국 지역 소비자를 분석해 관심 제품을 선정하고 특화 상품군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각 국가별 소비 트렌드에 맞게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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