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백화점, 100억 규모 스페셜 경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백화점, K아트 스페셜경매 포스터

롯데백화점, K아트 스페셜경매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롯데백화점이 창립 35주년을 맞아 K옥션과 함께 와인, 요트, 스파 이용권 등 특별경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5일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경매에는 국내·외 인기 미술품과 연애인 소장품 등 176점이 출품되며 시가총액은 약 100억원에 달한다. 이번 경매는 주얼리, 시계, 모피, 빈티지 와인 및 위스키 등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제품들도 함께 출품된다.
이번 경매는 미술품 경매 문화의 확산 및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미술품 경매를 처음 접하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한국의 대표 ‘블루칩’ 작가들의 작품을 대거 준비했다.

이중섭, 김환기, 천경자 등의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이우환, 정상화 등 단색화 작가들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특히 주목할만한 작품은 추정가 11억5000만∼15억원에 나온 이중섭의 1972년작 '통영 앞바다'다. ‘통영 앞바다’는 1972년 현대화랑 특별회고전에 출품돼 처음으로 이중섭이라는 작가를 세상에 알리는 계기가 됐던 작품이다. 이 외에도 데미안 허스트, 앤디 워홀, 야요이 쿠사마, 제프 쿤스 등 유명 해외작가들의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와인 수집가들을 위한 다양한 와인도 출품된다. 그랑크뤼 1등급을 자랑하는 다양한 빈티지 와인세트와 위스키, 샴페인 등이 경매품으로 준비돼있다. 샤또 무통 로칠드, 샤또 오브리옹, 샤또 마고, 샤도 라토르 등의 2006년, 2010년, 2011년 빈티지 세트가 시중 거래가의 절반 정도 가격에서 시작된다.
1921년산 샤또 디껨, 2011년산 로마네 꽁띠 등 희귀 와인과 조니 워커 블루 애니버셜(Johnnie Walker Blue Label)과 발렌타인 40년(Ballantine’s Aged 40 Years) 등의 위스키도 출품돼 애주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대형 요트도 경매품으로 등장한다. 서핑, 스킨스쿠버, 요트 등 해양 스포츠가 인기를 끌면서 이번 경매에는 미국 요트 브랜드를 대표하는 몬트레이(MONTEREY) 355SY(마력 430hp)와 이탈리아 요트 100년의 역사의 자랑하는 마르키스(MARQUIS) 500SB(마력 1000hp)가 출품됐다. 요트 입문자들이 선호하는 몬트레이는 3억8000만원부터, 마르키스는 16억4000만원부터 경매가 시작된다.

이 외에도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주얼리, 가방, 시계 등을 비롯해 유명 아기용품과 스파 회원권, 숙박권 등도 함께 선보인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대중의 인지도가 높은 한국 근·현대 작품들과 해외미술품, 연예인 소장품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초보자도 경매에 대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경매를 통해 미술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판매 수익금은 기부함으로써 희망과 사랑을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