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신대 방송연예학과 졸업작품 뮤지컬 '그리스' 공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신대 방송연예학과 졸업작품 뮤지컬<그리스> 공연

동신대 방송연예학과 졸업작품 뮤지컬<그리스>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4-5일 오후6시30분 방송연예학과 소극장, 12월 궁동예술극장서 수험생 상대 재공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 방송연예학과(학과장 정철) 4학년들이 뮤지컬 '그리스'를 졸업 작품 무대에 올린다.
동신대 방송연예학과는 4일, 5일 오후 6시30분 이틀 동안 동신대학교 3공학관 내 방송연예학과 소극장에서 뮤지컬 그리스를 공연한다.

짐 제이콥스 원작의 '그리스'는 195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한 하이틴 로맨스물 뮤지컬로, 1972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후 1978년 영화로도 제작되며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켰다. 우리나라에서도 뮤지컬 공연 중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작품명 Grease는 1950년대 자유분방했던 미국 청소년들이 머리에 바르던 포마드 기름으로, 자유를 갈망하고 로큰롤에 빠져들었던 당시 젊은이들의 패션을 상징한다.
동신대 방송연예학과 학생들은 소극장 무대에 맞춰 이 작품을 각색, 연출해내며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과 사랑을 표현해 냈다. 김현선 학생이 각색과 연출을, 정철 김민호 교수가 지도교수를 맡았다. 주인공인 영광 역은 이한별이, 진주 역은 조은영, 박세정이 열연한다.

여름방학이 끝나고 새 학기를 맞은 교정. 영광을 중심으로 한 티버드파 남학생들과 세린을 리더로 하는 핑크레이디파 여학생들은 방학 동안 있었던 이야기로 시끌벅적하고, 핑크레이디파의 소라가 전학생 진주를 핑크레이디 파에게 소개한다.

영광은 남학생들에게 해변에서 있었던 화끈한 그녀와의 사랑이야기를, 진주는 여학생들에게 순수한 남학생과의 사랑이야기를 들려준다. 결국 마주친 두 사람. 친구들의 시선 때문에 좋아하는 여자를 외면하는 영광과 그런 영광의 마음을 얻기 위해 변신을 시도하는 진주. 두 사람이 주위의 시선을 극복하고 서로의 모습 그대로를 진정성 있게 받아들여 가는 과정이 춤과 노래에 담겼다.

동신대 방송연예학과는 이번 주 교내 공연을 마치고 오는 12월에는 광주 궁동예술극장에서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재공연할 예정이다.

한편 동신대 방송연예학과는 지난 95년 '한씨연대기'를 시작으로 매년 연극과 뮤지컬 작품을 공연해왔다. 올해는 3월 '박수칠 때 떠나라'와 '김종욱 찾기', 6월 제22회 젊은 연극제 참가작 '에쿠스'에 이어 이번에 다섯 번째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