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故신해철 천공 발견 기록 보니, 응급수술 당시 소장에 이미…

최종수정 2014.11.02 15:25 기사입력 2014.11.02 15:25

댓글쓰기

故 신해철 사망 원인[사진=SBS 뉴스 방송 캡쳐]

故 신해철 사망 원인[사진=SBS 뉴스 방송 캡쳐]


故신해철 천공 발견 기록 보니, 응급수술 당시 소장에 이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고(故) 신해철씨가 지난달 응급수술을 받을 당시 소장에 1cm 크기의 천공이 있었고, 이 때문에 심각한 염증이 퍼진 상태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신씨의 부인 윤모(37)씨는 지난달 31일 신씨의 장협착 수술을 했던 S병원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서울 송파경찰서에 고소하면서 이 같은 내용이 적힌 현대아산병원의 수술 기록을 제출했다.

아산병원은 수술 기록지에 응급수술을 할 때 신씨의 소장 하방 70∼80㎝ 지점에 1㎝ 크기의 천공이 발견됐고, 천공을 통해 음식물 찌꺼기와 복수가 흘러나와 복부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씨는 지난달 17일 S병원에서 장협착 수술을 받은 지 5일 뒤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아산병원으로 이송돼 응급 수술을 받았지만 같은 달 27일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세상을 떠났다.
한편 경찰은 1일 오전 신씨가 사망 전 장협착 수술을 받았던 서울 송파구의 S병원을 2시간가량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신씨가 이 병원에서 장협착 수술을 받았을 때부터 입·퇴원을 반복하다가 심정지에 이르기까지의 의무기록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故 신해철 천공 발견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故 신해철 천공 발견, 이럴수가" "故 신해철 천공 발견, 당황스럽네" "故 신해철 천공 발견, S병원은 어찌 되려나" "故 신해철 천공 발견, 사건이 조속히 마무리되길"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