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정리한 자동차산업동향 자료를 보면, 트랙스는 지난 9월에 1만6336대가 해외로 수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트랙스는 한국GM이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인 소형 SUV로 유럽 지역에는 제너럴모터스(GM) 산하 오펠 브랜드를 달고 '모카'라는 차명으로, 북미지역에는 뷰익 브랜드의 '앙코르'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다.
트랙스의 지난 9월 수출량은 전년 동기 대비 5.5%, 올해 누적기준으로는 28.9% 늘었다. 본사 방침에 따라 유럽 내 쉐보레 브랜드가 철수하면서 현지 수출물량이 꾸준히 줄고 있는 한국GM에게는 그나마 '효자'모델로 꼽힌다.
올해 누적기준 수출에서는 쏘울을 끌어내리고 4위에 올랐다. 트랙스 앞에는 소형차 엑센트(18만8296대, 이하 올 1~9월 기준)와 준중형차 아반떼(18만2915대), 기아차 프라이드(17만8152대)가 있다.
두 차종 모두 한국GM의 부평공장 같은 라인에서 생산되는 차로 일부 편의사양을 제외하면 거의 같은 '형제차'다. 뷰익 앙코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J.D 파워 주관 초기품질지수 평가에서 연속 1위에 오르는 등 제품경쟁력을 입증받았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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