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문]중기중앙회 회장단 "자살 여직원, 명예회복에 최선 다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은 13일 비정규직 여직원 자살 사건과 관련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유족이 희망하는 고인의 명예회복 등 필요한 조치해결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문 회장을 비롯한 중기중앙회 회장단은 이날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지난달 26일 발생한 전 업무보조 직원의 안타까운 일과 관련한 긴급 회장단 회의를 열고 이같은 입장을 발표했다.
회장단은 또 유사사례의 재발방지를 위해 중기중앙회 내의 업무보조 직원의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등 운영체계 전반을 개선하고 사회전반의 이슈가 되고 있는 성희롱 문제에 대해서도 철저한 교육실시 등을 통해 모범을 보이기로 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지난 8일 이번 사건과 관련된 전무이사 및 인재교육부 관련 직원을 인사 조치한 바 있으며 10일에는 경찰청과 고용노동부에 진실규명을 위한 조속한 수사요청 공문을 발송한 바 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故人의 안타까운 일에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외 회장단 일동은 중소기업중앙회에 몸담으며, 중소기업 CEO교육과정을 지원한 고인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유족과 국민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우선, 중소기업을 대변하는 경제단체로서 이번 일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하여 유족이 희망하는 고인의 명예회복 등 필요한 조치해결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번 일에 대한 정확한 진상파악을 위해 9월 29일부터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언론을 통해 공개된 본회 업무 관련 임직원에 대하여는 10월 8일 대기발령 등 인사 조치를 취하였고, 10일에는 경찰청과 고용노동부에 조속한 수사도 요청하였습니다.

앞으로 조속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관련기관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수사결과 및 자체 감사결과에 따라 관련자에 대하여는 엄중 문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유족과 만나서 책임있는 자세로 성심을 다하여 대화를 하겠습니다.

또한, 중소기업중앙회는 재발방지를 위해 중소기업중앙회내의 업무보조 직원에 대하여는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등 운영체계 전반을 개선하고, 사회전반의 이슈가 되고 있는 성희롱 문제에 대하여도 철저한 교육실시 등 모범을 보이겠습니다.

다시한번 이번 일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고인의 명예회복과 더할 수 없는 슬픔에 빠진 유족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014. 10. 13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 일동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