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리온스·KT·동부·LG, 가장 먼저 승리 신고(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로이 길렌워터[사진=김현민 기자]

트로이 길렌워터[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양=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프로농구 고양 오리온스가 트로이 길렌워터의 맹활약에 힘입어 홈 개막경기를 승리했다.

고양체육관에서 11일 열린 KCC 프로농구 2014-2015시즌 홈 개막경기에서 서울 삼성을 79-72로 물리쳤다. 맞대결 7연승을 달리며 이상민 사령탑의 감독 데뷔경기 첫 승을 저지했다. 최진수의 군 입대와 김동욱의 무릎 부상 등으로 온전한 전력을 갖추지 못했지만 추일승 감독이 앞세운 특유 포워드 농구가 주효했다. 김도수, 장재석, 허일영 등이 활발하게 움직임을 뽐내며 제 몫을 했다. 이현민, 한호빈 등이 나선 가드진도 선전했다. 특히 김상선은 1쿼터에만 12점을 넣으며 공격을 주도했다.
삼성은 리오 라이온스와 이시준의 득점을 앞세워 추격에 나섰다. 특히 이시준은 후반 쾌조의 슛 감각을 선보이며 3쿼터에 43-42 역전을 이끌었다. 그러나 지난 시즌 허점으로 지적된 골밑에서 다시 한 번 발목을 잡혔다. 상대보다 8개 많은 리바운드 40개를 합작했지만 기대를 모은 라이온스가 길렌워터와 맞대결에서 거듭 밀렸다. 이는 또 다른 외국인선수 키스 클랜튼도 마찬가지. 승부처에서 국내 선수들의 실책까지 겹쳐 4쿼터 중반 승기를 잃었다.

이상민 삼성 감독[사진=김현민 기자]

이상민 삼성 감독[사진=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길렌워터는 팀 내 최다인 28득점에 6리바운드를 보태며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찰스 가르시아와 허일영도 각각 14점과 8점을 넣으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반면 기대를 모은 신인드래프트 전체 1순위의 이승현은 4득점에 머물렀다. 삼성은 라이온스가 19점, 이시준이 15점을 기록했지만 고비마다 슛이 불발, 첫 승 신고를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 홈 개막경기에서도 주인인 부산 KT가 웃었다. 안양 KGC인삼공사를 87-68로 제압했다. 지난 시즌 부진을 겪은 전태풍이 전성기의 기량을 되찾았다. 3점슛 세 개 포함 20득점 6도움 3리바운드로 팀 공격을 주도했다. 새 외국인선수 마커스 루이스도 자유투 네 개를 놓쳤지만 11득점 4리바운드로 제 몫을 했다. 리온 윌리엄스와 맞대결에서 줄곧 우위를 점하며 KT의 골밑을 굳건히 지켰다. 주장 송영진을 비롯해 이광재, 오용준, 김현수, 이재도 등도 공수에서 끈끈한 투지를 과시, 어두웠던 전창진 감독의 얼굴에 미소를 안겼다.
전태풍[사진=아시아경제 DB]

전태풍[사진=아시아경제 DB]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는 초반 팽팽하게 전개됐다. 루이스와 윌리엄스가 사이좋게 득점을 주고받았다. KT는 3점(15-18) 뒤진 채 맞은 2쿼터부터 저력을 발휘했다. 전태풍의 효과적인 리드를 앞세워 연속 9득점했다. 오용준과 김현수까지 적극적인 수비로 상대의 속공을 적절하게 차단, 전반을 36-33으로 앞섰다. KT는 3쿼터에도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전태풍의 패스를 받은 루이스가 골밑 공략으로 차곡차곡 점수를 쌓았다. 오용준, 이광재, 윤여권도 번갈아 코트를 밟으며 외곽에서 상대 수비를 계속 흔들었다. KGC는 윌리엄스와 C.J 레슬리가 일찌감치 파울 트러블에 몰려 골밑을 적극적으로 두들기지 못했다. 전주 KCC에서 넘어온 강병현과 장민국도 13점을 합작했지만 공격에서 다소 소극적이었다. 반면 KT는 후반 찰스 로드까지 골밑에서 득점에 가세, 비교적 여유롭게 승기를 잡았다. 덩크슛을 두 차례 폭발시키는 등 화끈한 플레이로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짜릿함을 안겼다.

전주실내체육관에서는 원주 동부가 전주 KCC를 65-59로 꺾고 첫 승을 챙겼다. 김주성, 윤호영, 데이비드 사이먼이 골밑을 튼튼하게 지키며 초반 잡은 리드를 끝까지 유지했다. 사이먼은 팀 내 최다인 14득점에 6리바운드를 보태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김주성은 11득점 7리바운드, 윤호영은 7리바운드, 두경민은 13득점으로 사이먼의 부담을 덜어줬다. KCC는 돌아온 ‘골리앗’ 하승진이 17득점 13리바운드로 맹활약했지만 승부를 뒤집기에 역부족했다. 박경상과 디숀 심스가 13점씩을 넣었지만 다른 선수들의 움직임이 다소 무뎠다. 특히 지난 시즌 득점왕 타일러 윌커슨은 15분 동안 4점으로 묶였다.

김주성[사진=아시아경제 DB]

김주성[사진=아시아경제 DB]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경기 리턴매치로 관심을 모은 울산동천체육관 경기에서는 창원 LG가 울산 모비스를 74-73으로 이겼다. 데이본 제퍼슨(15점)과 양우섭(17점)이 32득점을 합작하며 승리를 견인했다. 모비스는 송창용이 15점을 넣는 등 국내 선수들이 비교적 고른 활약을 펼쳤지만 대체 외국인선수 아이라 클라크가 3점을 넣는데 머물렀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