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 탈축제와 함께 하는 아트페스티벌 팡파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11일 노원역 야외무대서 탈축제 전야제, 마들가요제 등 축제로 가득... 청소년 댄스배틀, 전통북과 젬베의 콜라보레이션 공연 등 풍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노원구 대표 축제인 탈축제를 맞아 8일부터 11일까지 매일 밤 노원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탈축제 전야제와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가을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8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노원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노원 탈축제’ 전야제를 개최한다.

오후 4시부터 여러 개 부스를 활용해 ‘노원 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타투’, ‘코스프레’ 등 행사를 진행한다.

5시30분부터 ‘북의 대화’라는 주제로 전통북과 젬베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이 펼쳐진다.
모듬북은 전통연희팀인 모리가, 젬베는 아프리카타악팀인 타라칸이 연주한다. 이어 비보이, 힙합, 방송댄스 등 댄스배틀이 열린다.

이번 댄스 경연대회에는 영상 오디션을 통과한 16개 팀이 댄싱9과 같은 치열하고 수준 높은 경연을 펼친다.
노원 댄스 배틀

노원 댄스 배틀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배틀 우승자에게는 노원구청장상이 수여되고, 2등은 구의회 의장상, 3등은 탈축제추진위원장상이 주어진다.

그 외 인기상으로 광운대총장상, 서울과기대총장상 등이 기념패와 함께 수여된다.

9일 오후 6시부터는 노원의 가수왕을 선발하는 마들가요제가 열린다. 이번 마들가요제에는 노원 19개 동 대표 가수 19명이 참가해 노래를 뽑낸다.

10일 오후 5시부터 어울림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혼성 5인조 필리핀 아크로바틱 공연을 시작으로 가수 김범룡의 미니콘서트가 열려 ‘바람바람바람’, ‘사랑’ 등 히트곡들을 들려준다.

11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245회 노원아트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참여공연 방식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더존소리, 실버밴드 ‘은별’, 어벤져스의 비보이 공연, 필아모로소 앙상블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준비했다.

구는 9일 오전 10시부터 노원의 중심거리인 롯데백화점 앞 사거리대로에서 다양한 전통 민속 탈을 쓰고 남녀노소 전 주민이 함께 춤추며 즐기는 ‘2014 노원 탈축제’를 개최한다.

축제의 본행사에서는 오전 10시30분 이원국 발레단의 창작 발레, 어쿠스틱앙상블 ‘재비’의 탈을 위한 전통 북 공연 등을 시작으로 그 화려한 막이 오른다.

이어 11시 개막식과 함께 ‘봉산탈춤’ 및 노원구 풍물단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광운전자공고 응원단 ‘일렉’의 화려한 아크로바틱 쇼, 대학동아리 연합팀의 비보이, 재즈댄스가 펼쳐진다.

오후 1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앞에서 축제 주 행사장까지 2.1km를 약 5000여명의 주민들이 탈을 쓰고 거리를 행진한다.

김성환 구청장은 “맑고 청명한 날씨 속에 펼쳐지는 신나는 축제와 즐거운 공연을 구민들이 많이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