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주민참여예산총회 통해 24개 사업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육담당관 관련 사업이 7개로 가장 많았고, 청소행정과 관련 사업이 3개로 뒤 따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최근 2015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했다.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총회에서 모두 24개 사업(사업비 8억2000만원)이 선정돼 2015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제 의무화 4년차를 맞은 이번 총회는 주민들의 선택과 참여의 폭을 넓히기 위해 기존의 참여예산위원과 지난 9월 모집한 구민참여단이 함께 했다.

심사자들은 사전에 배부된 심사자료, 제안자의 사업설명과 사업부서의 검토의견을 청취한 후 총회장에 전시된 사업홍보물을 둘러본 후 투표했다.
주민참여예산총회

주민참여예산총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투표는 신청 접수된 50개 사업(사업비 약 20억원) 중 최대 15개까지 선택하는 방식으로 참여예산위원과 구민참여단의 투표권을 50대 50 비율로 반영했다.

그 결과 지적·자폐성 장애인의 개인 수준별 맞춤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 '엄마, 우리 장애인도 운동하고 싶어요'가 가장 많은 득표로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3위에는 구립도서관 노후 PC 교체 사업 '거북이 컴퓨터는 이제 그만'과 쓰레기 상습무단투기 지역에 양심화단을 조성하는 사업 '사랑과평화-주민의 작은 관심이 만든 아름다운 골목길'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총회에서는 모두 24개 사업 중 교육담당관 관련 사업이 7개로 가장 많았고, 청소행정과 관련 사업이 3개로 뒤를 따랐다.

이번 총회에서 선정된 사업들은 2015년 예산편성에 반영돼 구의회 심의를 거치게 된다. 의결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되면 사업계획 수립 후 2015년에 시행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