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액션캠, 이제 여행과 일상에서도" 소니 '미니 AZ1'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상의 모든 여정을 기록하라" 액션캠 활용 여행·일상으로 확대된 점 착안
"소니 AZ1 핵심은 가벼움·간편함…액션캠 시장 리더십 공고히 할 것"
8~13일 예약판매…37만9000원, 손목착용형 리모트 추가 키트 49만9000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최근 액션캠이 자전거·바이크 등 아웃도어 시장을 넘어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도 사용될 만큼 대중화 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습니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액션캠 미니 HDR-AZ1은 어떤 기기보다 쉽게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추억을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인식 소니코리아 컨슈머프로덕트 부문 사장은 7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소니 액션캠 미니 AZ1 신제품 발표회에서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을 통해 액션캠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소니코리아가 새로 선보이는 액션캠 미니 AZ1은 기존 액션캠 대비 약 35% 콤팩트해졌다. 무게는 62.5g이다.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이고 여기에 소니의 기술력을 집약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스키, 스노보드, 자전거 등 익스트림 스포츠는 물론 일상생활이나 여행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원본보기 아이콘

1680만 화소(유효화소 119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170도의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를 탑재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고감도 풀HD 영상을 구현한다. 넓은 화각의 고화질 풀HD 영상과 1190만 화소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혼자 떠난 여행에서 셀프 촬영을 할 때도 사용자와 함께 더 넓은 배경을 화면에 담을 수 있다.
IPX4 수준의 생활 방수를 지원한다는 점도 다른 액션캠과 차별화된 특징이다. 비나 눈이 오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SPK-AZ1)를 장착하면 최대 5미터 수심까지 고음질의 스테레오 음성 녹음과 함께 수중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전문가급 영상에서 사용되는 XAVC S 비디오 포맷과 최대 50Mbps(초당 메가비트) 의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활동 중 액션캠의 흔들림은 소니의 손떨림 보정 기능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로 보완했다. 바이크나 스노보드 등 거친 스포츠 환경에서나 여행 중 움직이면서 촬영할 때에도 비교적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원본보기 아이콘

액션캠을 조작하는 손목 밴드 스타일의 '라이브 뷰 리모트(LM-LVR2)'에는 GPS 기능이 새롭게 탑재됐다. 기존 제품보다 LCD 화면 역시 약 2.8배 더 밝아졌다. 이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촬영, 정지, 촬영모드 변경, 화질 설정, 파일삭제 등 영상 촬영 관련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 촬영된 영상도 라이브 뷰 리모트로 재생할 수 있다. 최대 5대의 액션캠을 무선으로 연결해 동시에 조작할 수 있다.

유스트림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초당 18연사 촬영이 가능한 버스트 슈팅, 슬로우 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모션샷 LE 기능과 함께 동영상을 자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액션캠 무비 스튜디오도 지원된다. 와이파이(Wi-Fi)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무선 연결해 액션캠을 실시간 제어하고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AZ1은 오는 17일 정식 출시된다. GPS 탑재 라이브 뷰 리모트2 키트의 가격은 49만9000원, AZ1 단품은 37만9000원이다.

소니코리아는 액션캠 미니 AZ1 출시와 함께 가방 어깨 끈에 장착 가능한 백팩 마운트와 모자에 손쉽게 착용할 수 있는 클립 헤드 마운트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2가지의 액세서리 키트도 발매할 예정이다. 겨울 스포츠에 적합한 'AZ1 웨어러블 패키지'는 라이브 뷰 리모트2 키트에 추가로 손목 마운트, 헤드 마운트, 김서림 방지 시트가 포함된다. 바이크족을 위한 롤바 마운트, 헤드 마운트, 김서림 방지 시트가 포함된 'AZ1 바이크 키트'도 출시된다. 각각 53만9000원이다.

소니코리아는 AZ1 출시를 기념해 8일 오후 1시부터 13일까지 소니스토어 온·오프라인 매장, 전국 주요 소니 판매점에서 한정 수량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구입 시 6만원 상당의 배터리와 충전기 키트(ACC-TRDCY), 4만원 상당의 셀카포드(VCT-AMP1)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