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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 고강도 천연 합판마루 나투스 수(Natus 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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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 고강도 천연 합판마루 나투스 수(Natus 秀) 옐로우워시오크

동화기업 고강도 천연 합판마루 나투스 수(Natus 秀) 옐로우워시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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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동화자연마루’로 강화마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동화기업 이 고강도 천연 합판마루 신제품인 ‘나투스 수(秀)’를 새롭게 출시하며 합판마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나투스 수(秀)’는 두께 0.5T(mm) 이상의 천연 무늬목을 사용해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리면서 긁힘, 찍힘 등에 약한 합판마루의 단점을 보완한 고강도 천연 합판마루다.
표면의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고강도 도료를 적용하고 마모 방지를 위한 보강제를 투입해 7회 이상 특수 코팅 처리를 한 ‘나투스 수(秀)’는 기존의 합판마루보다 표면의 마모와 긁힘을 막는 성능이 약 2배 우수하다.

1등급 내수 합판을 사용해 습기에 강하며, 특수 항균 도료를 적용해 대장균이나 식중독균이 서식할 수 없는 위생적인 마루다.

‘나투스 수(秀)’는 100% 천연 무늬목을 사용한 총 8개의 수종으로 운영돼 수종별 특성과 자연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나무결과 깨끗한 색상으로 모던한 공간에 잘 어울리는 메이플(Maple) 수종은 공간을 보다 산뜻하고 환하게 연출하기 좋으며 밝고 화사한 컬러의 옐로우 워시 오크(Yellow Wash Oak) 수종은 편안하고 안락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동화기업 관계자는 “합판마루 제품 출시로 강화마루를 비롯해 원목마루, 강마루 등 목질 바닥재 풀 라인업(full line-up)을 갖춰 대리점과 인테리어점은 물론 최종 소비자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됐다”며 “기존 합판마루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나투스 수(秀)가 합판마루 시장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목질 바닥재 시장은 2013년 기준으로 합판마루가 43%, 강화마루 36%, 강마루 17%, 원목마루 3%로 구성됐으며 이중 강화마루 시장에서는 동화기업이 4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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